신장 물혹 증상

우리 몸속의 장기에는 물 혹이 발생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신장에도 물혹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는데, 사람에 따라서 물혹이 발생되는 원인, 물 혹 수, 크기 등이 제각각입니다. 신장물혹은 신낭종이라고도 부르고 있는데 이 신장에 생긴 물혹은 어떤 증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은 콩팥을 이야기하는데 이 곳에 물혹이 있는 경우 신장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혹이 발견되면 CT검사를 통해서 단순 낭종 물혹 또는 종양인지를 정확하게 감별하게 됩니다.




검사 후 결과가 만약 신장암 인경우 절제술, 방사선 치료를 받게 되며, 단순 신장 낭종인 경우 특별한 치료보다는 주기적으로 검사, 검진을 통해서 변화 관리를 해주는 것으로 충분한데요.




대부분의 신장 물혹 또는 단순 신장 낭종의 경우 치료를 별다르게 진행하지 않는데 반해서 크기가 커 다른 장기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나 신장 기능이 나빠지도록 하는 경우 물을 빼주거나, 완전하게 제거하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치료를 해야하는 신장 물혹 증상으로는 옆구리 또는 등 부위에서 묵직한 통증을 느끼거나, 눌렀을 때 아픈 증상, 소화가 잘안되거나, 혈뇨증상, 발열 등이 발생될 수 있는데요.




크기가 작은 신장 물혹의 경우 1년에 한번씩 정기적인 검진을 하여 크기와 개수를 확인해주는 것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신장 물혹증상에 관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