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보금자리론 필요서류 및 신청자격 대출한도

기업은행에서는 정부가 내집마련을 하고자 하는 국민들을 위해 낮은 이율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든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보금자리론의 필요서류 및 신청자격, 대출한도 및 기간, 대출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기업은행 보금자리론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보금자리론을 신청 후 은행에 방문하여 약정하는 고정금리의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보금자리론의 신청자격은 성년인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부부합산 주택보유수가 무주택이거나 1주택 이내여야 하며, 부부합산 연간소득이 7천만원 이하일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1주택자의 경우 구입용도에 한해 일시적인 2주택을 허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주택은 2년이내에 처분하는 조건으로 진행됩니다. 기존주택 및 신규매입 주택의 시가가 6억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보금자리론 대출한도 및 기간
 

기업은행 보금자리론의 대출한도는 담보평가액 범위내에서 최고 3억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한도는 담보물건으로 제공하는 주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LTV의 최고 70% 한도내에서 신청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기업은행 보금자리론의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중 하나를 신청하시는 분이 선택할 수 있으며, 거치기간 없이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대출 실행시 인지세액이라는 부대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대출실행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비과세로 진행되고 1억원 이하까지는 7만원, 10억원 이하까지는 15만원, 10억원을 초과할 시에는 35만원의 인지세가 발생하니 참고바랍니다.

 

 기업은행 보금자리론 대출금리 및 필요서류

기업은행 보금자리론의 대출금리는 대출기간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기간 10년으로 약정시 연간 2.30%부터 적용받을 수 있고 대출기간 15년일 경우에는 연간 2.40%, 대출기간 20년일 경우에는 연간 2.50%, 대출기간 30년일 경우에는 연간 2.5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다만 이 금리는 매월 주택금융공사에서 고시하기 때문에 신청시기에 따라 대출금리가 위의 내용과는 상이할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보금자리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준비해야 할 서류가 있습니다. 아래내용을 살펴보신 후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담보제공 부동산의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매매계약서 또는 등기권리증
  • 인감증명서 및 인감도장
  • 신분증
  • 기타 은행에서 요구하는 서류


지금까지 기업은행 보금자리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맞은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